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퀵플렉스 🚚 업체, 노선 선택 어디가 좋을까?

Economy

by Editor 2023. 12. 19. 22:50

본문

반응형

질문1 🚚 어떤 업체를 선택하면 좋을까?

질문2 🚚 어떤 노선이 좋은 노선일까?

질문3 🚚 지금도 들어갈 수 있을까?

 

 표면적으로는 돈 잘버는 일자리라고 알려져 있는 택배, 그 중에서도 쉽게 들어갈 수 있다는 쿠팡 퀵플렉스는 실상 소문과는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차를 구매하고' 라는 큰 비용이 드는 전제조건이 있기 때문에 결정 후 후회보단 충분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현재 하고 있는 퀵플렉서로서 선택하면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좀 더 현실적인 정보로 말이죠....

 

 

🚚 어떤 업체를 선택하면 좋을까?

 

 업체 선택은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상황에 대처를 해줄 수 있는 곳이 바로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반택배의 경우 자기 노선 배송에 문제가 생기면 직접 용차를 구해야합니다. 그 말은 자기가 비용을 부담한다는 의미죠. 쿠팡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업체마다 백업기사를 두고 긴급한 상황에는 쉬는날을 만들어주고 백업기사 투입이나 적은 비용의 용차비용으로 진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이 가능한 업체는 주 7일 중 6일을 일하는 구조에서 종종 돌아가며 휴일을 좀 더 줄 수 있는 좋은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명절 연휴 중 2~3일을 쉴 수 있는 매우 행복한 시스템.. 다만 대부분은 그냥 배송)

 

 쉬는날에 대한 부분도 있지만 쿠팡에서 노선을 가지고 오는 것도 업체이기 때문에 현재 노선을 타고 있는 고정기사들이 그만두지 않는 이상 신규노선을 가지고 와야 한 노선 고정을 탈 기회가 생기기에 업체의 영업능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캠프마다 버리는 노선들만 가지고 오거나 좋은 노선을 미끼로 사람을 모은 후 고바위 지번, 노엘베 아파트 단지와 같은 효율성 떨어지는 노선을 태우는 업체들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어떤 노선이 좋은 노선일까?

 

 쿠팡 퀵플렉스를 단기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정노선을 받을 기회가 된다면 노선 선택도 매우 신중해야합니다.

여러 노선을 백업으로 타는 것보다 하나만 꾸준하게 타는 것이 숙련도 부분에서 유리하고 익숙해지는만큼 속도가 빨리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고정 노선이 좋을수는 없죠. 또한 좋은 노선은 쉽게 빈 자리가 생기지 않기도 합니다. 그래도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 있기에 한번 참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 'ㄴ'자 구조형 신축 아파트

지번 : 밀집도 높은 바둑판형 지번

 

다 아는 이야기이겠지만, 노엘베 아파트나 복도식 아파트가 아닌 이상 지번보다 아파트가 좋습니다.

단, 아파트 브랜드마다 단지 조성의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만약 신규 입주 아파트라도 아파트 구조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짓는 아파트의 경우 지하로 하이탑 탑차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이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아닌경우도 있죠. 이것까지는 쉽게 알지 못하기에 지하주차장 배송 가능여부는 운에 맡기더라도 'ㄴ' 자 형인 것은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ㅅ'자도 있는데 푸르지오가 대체적으로 1입구, 2엘베, 4호까지 한번에 가능한 최적의 구조이나 쉽게 보기 힘들며 그나마 많이 접할 수 있는 것이 'ㄴ'자형의 자이죠. 자이가 주로 이 방식인데 1-2, 3-4 입구가 가까워 차를 한번 주차하면 양쪽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ㄴ'자가 아니거나 'ㅡ'의 경우 입구가 멀어 입구 하나 치고 이동을 해야합니다. 아파트 동마다 간격이 넓은 경우, 즉 살기에 좋은 아파트가 배송에는 별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지번의 경우 지도를 보면 바둑판 형태인지, 도로명 정제가 잘 되어있는 골목인지, 혹시 대로변을 끼고 있는 노선이라 상가가 있는지에 따라 똥짐의 정도나 배송 효율이 달라집니다. 엘리베이터가 있는 지역인지도 중요하지만 낙후된 지번지역이라면 엘베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기피해야하는 노선으로는 인근 건설현장 기숙사가 많은 지번, 아파트 지역이나 대학가 인근 기숙사 지역입니다.

대학가의 경우 입학시즌을 기점으로.. 엄청난 물량이 나오는데 기숙사형 빌라다보니 엘리베이터는 손에 꼽을 정도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설현장 기숙사 빌라촌의 경우, 수시로 사람들이 바뀌기 때문에 그 때마다 가구, 책상, 매트리스가 나오며, 작업복 세탁을 위해 업소용 세재가 꾸준히 배송되는 지역입니다.

 

 

🚚 지금도 들어갈 수 있을까?

 

 쿠팡 퀵플렉스가 이미 포화상태라고 보는게 맞을듯 합니다.

현재 카페에서 구하는 노선들은 대부분 신규노선이 아닌 기존 기사가 그만두며 대체인력을 구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 개인사정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더 좋은 곳을 찾아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야... 힘드니까.. 겠죠?

 

최근 많은 지역 캠프에서 1차(오전) 물량은 줄고 2차(오후) 물량이 늘어나는 상황이 생기면서 캠프에서 먼 배송지인 경우 오후 배송시간이 촉박해지고 마감(퇴근)이 늦어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노선 역시나 월요일 기준으로 오전 360개, 오후 220개로 급작스레 늘어난 물량과 캠프-배송지 이동시간이 40분(고속도로)이라는 점에서 솔직히 다른 곳으로 가고 싶지만.. 지금 이동하면 백업기사에 노선도 그다지 좋지 못한 곳을 받을걸 아니까 그냥 버티고 있긴 합니다.. 벌이는 되니까요.

 

만약 쿠팡 퀵플렉스를 해보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먼저 선탑이든 해당 캠프, 노선 방문을 통해서 직접 두 눈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는 디젤 탑차는 영업용 넘버(배넘버)가 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전기탑차를 구매하셔야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 어차피 돈만 있다면 차 뽑는건 순식간이니 내가 타야할 노선이나 캠프 상황을 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무작정 차 사고 후회하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