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난방비 지원 신청 사이트 및 대상자 체크 📌

Issue

by Editor 2023. 3. 21. 09:49

본문

반응형

💡 대상자 : 평택시민 누구나

💡 신청가능자 : 세대주 본인(또는 대리인 신청)

💡 신청방법 : 주민센터 & 온라인

 

다른 지역은 이런게 있는지 모르겠다. 다만 평택시는 존재한다.

지역구 의원들의 현수막 자랑으로 알게된 10만원 지원금 소식과 시작된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끄적여본다.

우선 이 글을 적는 이유는 검색을 해보면 평택시가 따로 사이트를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에 '사이트'로 등록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1회성이고 50만 시민 중 온라인 신청자가 많지 않을것을 고려한건지는 모르겠으나 그러다보니 온 사이트에 본인 블로그로 연결되는 페이지들만 개설해뒀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이 자칫 악성 설치에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공식페이지 오픈이 꼭 필요하다.

 

* 사이트 주소 : https://liferelieve.pyeongtaek.go.kr/contents/01/_01.jsp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지원

모바일 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접수의 각 요일제에 대한 신청가능 생년월일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기간, 월, 화, 수, 목, 금, 토일 별 요일제 적용(1주차)

liferelieve.pyeongtaek.go.kr

(링크를 공유하나 혹시 의심이 된다면 평택시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바로 배너클릭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이번 평택시 난방비 지원은 가스 요금 인상에 따른 겨울 난방비 지출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생계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다. 한 기사 내용에 따르면 세대수로 계산되는데 지역카드+지원금까지 포함해 대략 200억 가까이 드는 지원이라고 한다.

물론 정부 지원이 일부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지자체 예산으로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후 세금이 조금 올라갈 수도 있겠다.

때문에 세대주라면 무조건 신청하는게 좋다.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기간

- 온라인 : 2023.3.20 ~ 2023.4.21

- 오프라인 : 2023.3.27 ~ 2023.4.21

 

 

온라인은 앞서 적어둔 공식페이지에서, 오프라인은 주민센터에서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첫주는 사람이 몰릴 것을 고려해 요일제를 진행한다. 사이트에 보면 '생년끝번'을 기준으로 한다고 적혀 있는데 이 부분만 잘 보고 신청해보면 되겠다. 물론 대상일이 아니라면 신청일이 아니라고 뜬다.

참 아쉬운 것이 온라인 신청의 경우 일자마다 마감시간이 존재한다. 접수하면 바로 직원이 처리하는 것이 아닐텐데도 밤 10시 이후에는 신청 불가능 하도록 되어있는 것이 조금 의아스럽다.

 

 

그렇다! 나는 6으로 끝나 첫째날인 어제가 신청일이었는데 일 끝나고 집에 와서 신청하려니 시간이 지나 안된단다...

주말이나 다음주 월요일에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미뤄진 셈이다.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필수사항

- 경기지역화폐카드, 본인인증 가능 스마트폰

 

신청에 필요한 것은 세대주라면 그다지 많지 않다.

본인 인증이 가능한 세대주 명의 스마트폰으로 인증을 해야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지급 받을 곳은 경기지역화폐카드만 가능하게 되어있다. 이 점은 이미 코로나 지원금을 몇 차례 줬다보니 많이들 가지고 있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은데, 생각보다 해당 카드로 사용하는것도 어렵지 않아서 이젠 이렇게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온라인에서 사용이 안되는게 조금 아쉽다)

 

지급일에 대해서는 직접 신청을 해보지 않아 모르겠으나, 평택시 거주 세대주라면 누구나 주는 것이기 때문에 승인 절차가 까다롭지 않다는 점에서 바로 또는 1~2일 내에 주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