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행복권 : 로또 인터넷구매, 귀차니즘이 있다면 충전

IT+

by Editor 2019. 7. 12. 20:00

본문

반응형






[ 동행복권 로또 인터넷 구매 ]



로또에 목숨을 걸지는 않았습니다만, 왠지 사람 심리라는게 '내가 안사면 원래 내가 살 복권이 당첨번호면 어쩌지?' 다소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매주 복권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중독 증세마냥 고액을 쓰지는 않고 주말이 기다려지는 한가지 이유, 다음주 출근은 기분 좋게! 라는 목적으로 하는 것이죠.  (물론 5등만 당첨되는건 뽑기운이 거지라는 거겠죠?)


한 주에 2,000원씩 구매를 하는데 천원짜리 지폐가 있어야만 삽니다. 5,000원짜리 주면서 "2개만요" 하고 거스름돈을 받을 용기가 없어서요 ㅎ;;;;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 하면서 로또를 사기 위해서 조금은 우회를 해야하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도 있죠.

그래서 결국엔 로또 인터넷구매를 선택했습니다.


* 기존 농협이 운영할때는 이런거 없었으나 동행복권이 운영사로 바뀌면서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할 수 있는 로또 인터넷구매는 로또 이외에서 연금복권과 다른것들도 있습니다만 어차피 안할 것들은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로또만 봅니다. 복권은 신용카드로 구매를 할 수 없다는 것은 모두 알고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위해서는 계좌이체를 통한 예치금 충전이 선행되야합니다. (출금이 있는 이유는 4,5등 당첨되면 예치금으로 들어오고 출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인듯 하네요)





한번에 5개를 구매할 수 있고 한주에 1만원까지만 되는 것은 사행성이 되지 않기 위해서이긴 합니다만.. 이미 오프라인에서는 판매점을 돌아다니거나 날짜를 달리하여 여러번 사면 잔뜩 살 수 있긴 합니다. 그런것까지는 막지 못하니까 계정을 기준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구매만큼은 막아뒀네요. 보시면 로또 판매점에서 하는 방식과 동일합니다. 자동도 있고 수동도 있고 직전회차 번호를 불러오는 것도 가능하네요.


중요한 것은 보유예치금이 0원인 경우에는 구매하기를 누르면 돈이 없어 구매할 수 없다는 안내와 함께 예치금 충전 페이지로 안내해줍니다.






동행복권 로또 인터넷구매를 위해 선행해야하는 예치금 충전은 매우 간단합니다.


로그인 > 충전 > 1회성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 2~3분 후 입금확인 완료


다만 여기서 살펴봐야하는 것은 '케이뱅크/기업은행/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만 가상계좌를 받을 수 있으며, 다른 은행계좌는 최소금액이 2만원이고 케이뱅크만 5,000원부터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은행이 무엇인지를 보고 혹시 이체수수료가 있는 경우라면 같은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요즘 왠만한 경우 이체수수료 무료가 기본이기 때문에 큰 금액이 아닌 작은 금액 충전을 희망하신다면 케이뱅크로 가상계좌를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로또 인터넷구매의 경우 자동번호발급을 하게되면 구매하기 진적까지 번호가 *로 표기됩니다. 구매를 하면 번호를 안내받을수 있죠.

아마도 구매 이전에 번호를 배정 받는 방식에 대해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어 나오는 것이 아닐까요? 중복은 사실 상관없는 것이고 무언가 구매전 오픈되면 안되는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든 구매를 했습니다. 이러고 기다렸다가 당첨자 발표를 하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따로 당첨번호 대조가 필요없이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면 구매한 내역이 있기 때문에 당첨인지 낙첨인지 나오는 구조로 보이네요.

뭔가 종이를 받지 않아서 구매가 제대로 된 건지 의심스럽기는 하지만 돈이 빠져나갔으니 장난은 아니겠죠 ㅋㅋㅋㅋ 근데... 1등이 되면 이건 어떻게 받는 걸까요? 그것을 떠나서... 로또 당첨판매점 리스트에서 동행복권 인터넷구매를 본 적이 없는데... 왤까요? 





현금이 없을때나 까먹고 있다가 토요일에 복권을 구매하려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나가기 싫으신 분들께, 로또 인터넷구매를 추천드리네요.

편해요.... 다만 판매점에서 사는 것과 같은 설렘은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