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방문자, 조회수 끌어 올리는 방법에 대해

Blog

by Editor 2019. 2. 20. 20:30

본문

반응형







Q_ 티스토리 방문자, 조회수를 어떻게 올려야할까?


2018년 겨울부터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거리는 어떻게해서 방문자수를 올리느냐가 아닐까 싶네요.

과거에 비해 터무니없게 낮은 방문자수는 아시다시피 네이버블로그 영역에서 티스토리가 빠져지면서 조회수 급감의 후폭풍으로 작용되었죠. 이 부분은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해야만 다시 네이버 로직이 티스토리를 찾아오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누군가는 네이버 유입이 현재도 이뤄지고 있고, 일부는 아예 안되고 있다는 점이죠.





티스토리 조회수는 꼭 네이버 유입으로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카카오톡의 검색기능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분야이기 때문이죠. 더군다나 진입장벽이 낮다보니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존재하죠. 물론 나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는 점과 다음과 카카오톡에서는 네이버블로그도 검색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진입만 쉽고 유지는 꽤나 어려운 문제이긴 하네요.






티스토리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내가 쓰는 컨텐츠 중에 어떤 글이 관심을 받는지부터 체크해볼 필요가 있죠.

그에 따른 부가적인 컨텐츠, 키워드가 파생될 수 있고 그것들을 작성함으로 인하여 안정적인 방문자수를 만들 수 있는 하나의 안전장치가 만들어집니다.

7일, 또는 3일 간격 상에 노출되는 키워드의 경우에는 실시간 이슈보다는 기본 유입에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컨텐츠가 생산되며, 장기적으로 티스토리 방문자에도 영향을 미치죠.


물론 위 통계에서 가장 아쉬운 점이라면 < Naver > 유입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중에서 월간으로 봤을때 네이버 검색유입으로 52건이 있습니다. 다음에서 12,000건이 유입될때 말이죠.

과거와 같이 네이버블로그 영역에 티스토리가 노출된다면 훨씬 더 많은 유입이 이뤄지겠죠. 12월의 경우에는 네이버 유입이 819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되었는데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가 블로그가 아닌 웹사이트가 우선노출되었기 때문에 유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죠.


당장 네이버 유입만 생각하고 이런저런 고민을 하기보단 당장 할 수 있는 방법들로 하여금 티스토리 조회수를 올리는 것이 이롭기 때문에 테스트를 하지 않는 것이죠.





티스토리 조회수를 올리는 방법에는 경쟁이 적은 키워드들을 공략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지속되는 방법입니다. 물론 다음에서 검색이 되는 키워드들을 택해야겠죠. 대부분의 키워드는 검색하면 최근 글들이 노출되지만 간혹 오래전 글들만 있는 경우에는 진입이 쉬운 편입니다.


위 사진은 어떤 티스토리 블로거의 네이버 검색유입을 보여주는 사례이며, 네이버 내에서도 그다지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키워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한건의 키워드로 보자면 미미할 수 있습니다 버스의 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조금 쉬운 방법으로 유입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들어가보면 별 내용이 없다는게 안타까운 따름입니다.





티스토리 방문자에 집착을 하시는 이유는 거의 90%의 이상이 광고수익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수익에 대한 공개가 원칙적으로 제한사유가 되기 때문에 제대로 공개를 하지 못하지만 네이버 검색유입을 제하더라도 왠만큼의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은 말씀해드리고 싶네요. 어떤 키워드의 컨텐츠를 공략하는지에 따라서 광고 배너의 클릭율, 전환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도 고려해서 글을 쓴다면 적은 조회수에도 높은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꼼꼼하게 체크해보세요.


아무리 많~은 티스토리 조회수가 이뤄져도 CPC, 클릭이 이뤄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으니까요... (물론 동일 클릭율이라면 조회수가 높으면 더 많은 수익이 나긴 합니다...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