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플렉스 스캔 하며 음악을 들을 순 없을까? 💡

IT+

by Editor 2023. 8. 3. 01:28

본문

반응형

📢 반복적인 업무는 지루함을 만든다.

📢 업무가 지루해지면 실수를 하게 된다.

📢 빠른 템포의 음악은 지루함을 덜어준다.

 

새벽 8시가 조금 넘기 전 시작하는 일.. 그리고 대략 한시간정도 바삐 움직이며 무거운 물건을 옮기기도, 또는 같은 구역이나 아파트 동별로 구분하는 작업을 한다. 매우 반복적이면서 단순한 일이다. 하지만 이후 빠른 배송을 위해서라면 이때 얼마나 효율적으로 실수 없이 하느냐가 퇴근시간을 좌우하기도 하니 허투루 해서는 안된다.

 

 

쿠팡플렉스 = 쿠팡 배송과 관련하여 직원(쿠팡친구)를 제외한 퀵플렉서와 카플렉서가 배송을 위해 사용하는 어플이다.

참 이상한 것이 직원이 사용하는 배송어플과 분리하여 어플을 운영하며 기능적인 차이를 두고 있다. 아마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그룹지정, 검색기능에서 라우트 구분 등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뭐 이런 문제를 떠나서 오늘은 아침에 스캔을 하며 무료한 당신에게 긴장감을 줄 수 있는 '음악 재생' 방법에 대해서 짧게 소개해볼까 한다.

 

우선 기본 설정인 대다수의 사람들에 해당되는 상태는, 스마트폰으로 음악 재생을 해둬도 바코드 스캔을 하면 음악이 일시정지 되는 것을 경험해볼 수 있다. 그렇다고 매번 재생을 다시 눌러주는 것도 일이지 않을까? 그래서 쿠팡플렉스 앱을 사용하면서 음악을 듣고 싶은 분들에게 간단한 방법을 알려본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앱 소리 분리 재생 > 지금 켜기 > 애플리케이션 - 쿠팡 플렉스 선택 > 오디오 기기 - 휴대전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2가지 소리 재생 기기가 있어야한다.

이어폰으로 노래를 듣고 스마트폰으로 스캔음을 듣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다. 따라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두면 해당 기기가 메인 오디오 기기가 되고 위 설정처럼 한다면 쿠팡플렛스 앱만 보조기기인 스마트폰 본체의 오디오로 소리가 나온다.

 

! 단, 여기서 알아둬야할 점이라면

미스캔 상태의 상품 바코드를 찍는 경우라면 설정 후 음악이 정지되는 경우는 없으나 프레시백 회수 스캔은 기존과 동일하게 정지가 된다. 또한 볼륨 조정 상태에 따라서 정상스캔 알림음이 들리지 않을 수 있으니 스캔 전 볼륨조정을 해주자. 스마트폰으로 스캔을 한다면 화면을 보기 때문에 상관없으나 스캐너를 이용한다면 소리가 잘 들리는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푸념을 늘여놓자면.. 스캐너로 스캔을 진행 시 화면 자동꺼짐으로 인해 화면이 꺼지면 스캔에 지연이 생기거나 한번에 몰려서 스캔이 완료처리되느 자동꺼짐 시간을 늘리거나 가끔 화면을 터치해줘야하는 불편함이.. 갑자기 생겼으니 빨리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