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 가격에 BLDC 선풍기를? 이마트 트레이더스 THE FAN 리뷰 ✍

IT+

by Editor 2023. 7. 11. 00:52

본문

반응형

📢 BLDC 선풍기는 조용하다.

📢 BLDC 선풍기는 비싸다.

📢 에어컨은 더더욱 비싸다.

 

집에 에어컨이 있음에도 하루종일 틀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잠을 잘때는 켜고 자고 싶지만 감기가 걱정되어 잠들때까지만 켜두고 그 이후엔 선풍기로, 또는 아예 끄고 자는 사람이 있습니다.

모두가 그런건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선풍기의 수요가 있는것이겠죠.

요즘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이름 있는 브랜드 제품의 경우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예쁘죠. 그리고 조용하고,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편리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면? 가성비를 어느정도 고려했을때 구매할만한 제품이 없나 찾아봅니다.

 

* 이마트 트레이더스 BLDC 선풍기, THE FAN

 

작년이나 재작년 올라와있던 가격을 살펴보면 6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대였던 것 같네요. 그다지 싸다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아 전혀 신경쓰지 않았던 제품이기도 합니다만 올해는 기존 판매가가 49,800원이었고 현재 삼성카드 결제 시 39,8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제조가 중국이고 AS를 쿠쿠전자에서 받아야한다는 점에서 사실 조금 애매하나 애들이 건들여 부서지지 않는다면 오래 쓰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구매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나열해보자면 일반 DC모터가 아닌 BLDC모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소음이 적은게 장점이겠죠.

9개의 날개로 이루어져있는 제품이기도 하며 전력 소모량은 30W 짜리 제품입니다.

품명은 FN220RT 인데 모델명으로 검색해봐도 딱히 리뷰가 없어서 이렇게 적어보고 있는 셈이죠.

 

우선 가격적인 매리트가 가장 큽니다.

원래는 샤오미 제품을 살려고 했는데 급 선회하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서 구매해서 바로 조립까지 마쳤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현재 온도계, 체중계, 공기청정기를 사용중인데 어플 연동이나 조작이 편리하고, 디자인이 심플해서 괜찮은 편이죠.

BLDC 치고 8만원대라 저렴한 편이긴 한데 이게 더 말이 안되게 저렴해서 구매했지요..

 

 

내구성에 대해서는 당장 사용한지 1일차라 뭐라 말하기 뭐하지만 헤드를 지지하는 기둥 프레임과 바닥 프레임이 일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 불안합니다. 다만 고정 방식이 직경이 작은 나사가 아니라는 점에서 위안을 삼아보지만 플라스틱에 나사산을 내어 사출한 제품이기 때문에 과한 힘을 주면 또각! 하고 부러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죠?

그렇다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부러지거나 할 정도는 아닙니다.

 

선풍기 날개의 고정은 일반 선풍기 들과 동일한데 홈 형태로 끼운다기보단 조금 넓은 V자 형태로 헛돌지 않게끔 홈이 파여져 있어 이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작동을 해보면 날개가 약간 떨리는 느낌이 드는데 아마도 이 이유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디자인은 솔직히 그닥 마음에 쏙 드는 편은 아닙니다.

디자인에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 조작부인데 굉장히 큼지막하여 누르는데 어려움은 없으나 디자인적으로는 안타깝죠.

어르신 스타일? 뭐 그정도로 생각해보면 될 것 같네요.

 

THE FAN 제품의 풍량은 총 10단까지 있는데 현재 집에 있는 일반 DC모터 선풍기의 2단이 10단과 유사한 것 같아 보이네요.

기존 선풍기가 바람이 쎄서 조금 약한걸 찾은 것도 있긴 하지만 확실히 BLDC 모터 제품이 바람이 잔망스럽긴 합니다.

특이한 점은 1단은 신생아 바람급으로 가까이 있어도 잘 안 느껴집니다. 4단까지는 뭔가 손선풍기급의 바람이며 5단으로 바뀌면서 바람이 조금 세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풍량 램프의 불이 들어오면 해당 불의 숫자를 더하시면 몇단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1에서 10까지 가기 귀찮은 면이 있는데 리모컨에는 바로 가는 버튼이 있네요.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되어있는 아들방에 둘 선풍기라 풍량이 강한 것보다는 잘때 소음으로 인하여 수면방해를 받지 않도록 선택한 제품이고 현재 5단으로 켜두고 사용중입니다.

4단으로 하면... 진짜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도저히 더 낮게는 틀 수 없을 것 같네요.

 

100% 만족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4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BLDC 선풍기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큰 매리트가 있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다른 제품을 구매해보시고, 그게 아니라 가성비를 챙겨보시려면 나름 준수하다고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