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 💡 패턴, 비밀번호가 생각 안날때!

IT+

by Editor 2023. 6. 6. 02:59

본문

반응형

💡 스마트폰 패턴 & 비밀번호가 생각 안날때 이용하세요.

💡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초기화를 하지 않아도 풀 수 있어요.

💡 덤으로 분실했을때 위치를 찾을 수도 있어요.

 

 

Q. 여러분은 과연 하루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과 함께 하고 계신가요?

 

 

웃픈 현실이지만 집에서도 카톡으로 대화를 주고 받는 일들이 있지요.

컴퓨터가 있으나 무언가 찾기 위해 컴퓨터를 쓰기보단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게 일상이 된 세상입니다.

어른이 항상 들고 다니는 것은 아이들 눈에는 호기심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정복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누르고, 그러다가 패턴이나 비밀번호로 잠겨 버릴 수가 있죠.

이럴땐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과거엔 삼성 서비스센터에 갔죠. 그리고 수리기사 왈 "데이터가 모두 삭제될 수 있습니다"를 들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러지 않아도 돼요. 집에서 손쉽게 갤럭시 스마트폰 패턴을 풀 수 있어요.

지금부터 따라해보세요. 아니 기억해두세요.

 

우선, 본인 스마트폰에 등록된 삼성계정을 찾으세요.

주로 메일로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 주 사용메일이 ID인 경우가 많습니다. 비밀번호야 비밀번호 찾기를 하면 되니 넘어가도록 하죠. 찾기 기능이라는걸 패턴이나 비밀번호에 사용하면 되지 않겠냐만은.. 손 댄게 아이라면 힌트가 무슨 소용일까요 ㅋㅋ

 

내 디바이스 찾기 : https://smartthingsfind.samsung.com/login

 

SmartThings Find

 

smartthingsfind.samsung.com

 

 

분실된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내 디바이스 찾기라는 기능을 오늘은 활용해볼거예요.

구글과 삼성, 두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잠금해제 방법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삼성으로 해보죠.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시면 현재 기기의 위치를 안내 받을 수 있어요. 위치야 현재 내 손에 들려있을테니 굳이 찾을 필요가 없겠죠? 다른 기능을 이용하려고 해요.

 

 

바로 '잠금해제' 라는 기능이에요.

 

 

현재 스마트폰과 동일 계정으로 PC로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메뉴 사용이 가능하죠.

말 그대로 현재 찾고자 하는 기기의 잠금을 강제로 해제하는 기능이에요. 해제라는 표현보다는 패턴, 비밀번호 초기화라고 하는게 더 정확한 표현일 것 같네요. 기존에 만들어졌던 갤럭시 스마트폰 잠금기능의 설정값을 초기화해줘요.

'없음' 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해제 하면 다시 설정해주시면 되죠.

 

참 쉽쥬? 간단하쥬?

 

+

 

아이가 잃어버린 갤럭시 스마트폰 찾기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로도 가능해요.

삼성은 위의 잠금해제 방법에서 소개했던 사이트에서, 구글의 경우에는 아래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https://myaccount.google.com/find-your-phone.

 

휴대전화 찾기

기기를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어디서 도난당했는지 모르는 경우 몇 단계 과정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myaccount.google.com

개인적으로는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는데는 삼성의 디바이스 찾는 기능이 GPS 수신이 더 좋았던것 같아요.

패밀리링크를 사용하고 있어 구글로 폰 위치를 봤으나 아무리 새로고침을 해도 옮겨지지 않은 핀 위치가 삼성 방법으로 해보니 더 정확하게 안내를 하더라고요. 이건.. 둘 다 알고 있으면서 잘 되는 것으로 사용하면 될 듯 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