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주말 알바, 투잡러가 되고 싶다면 배민커넥트 Restart

LIFE

by Editor 2021. 1. 7. 01:28

본문

반응형

배민커넥트 : 겨울엔 꿀알바


시대가 바뀌어도 달라지지 않는게 있다.

'라떼는 말야' 도 있겠지만.. 월급이 그러하다.

그렇다! 물가는 오르지만 월급은 동결이다. 더군다나 시기도 어려워 퇴사 따위는 상상할 수도 없다.

(그런데 난 상상이 현실화 했고 지금은 왠지 모를 씁쓸한 후회를 함께 하고 있다.)

이상한 썰은 여기까지만 하고!

 

겸직이 안되는 회사 규정에 걸리는 직장인을 제외하고 요즘은 퇴근 후 시간에 투잡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전부터 가장 흔한 것이 대리기사였으나 다양한 민폐손님을 많이 만나는 것과 요즘은 예전과 달리 음주자가 줄어들어 일거리도 애매하다는 점이 걸린다. 그렇다면 다시 배민커넥트다! 2019년 겨울 시작했다가 잠시 투잡러로만 머물렀던 내가 다시 이것에 손맛을 봤다.

 

 

현재 배민커넥트는 지입제 라이더와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주 20시간에 제한된 배송시간을 갖고 있다.

그 말은 곧! 본업으로 하기에는 한없이 부족하다는 말이다.

개인사업을 하며 생계형으로 시간 빌 때 하기에는 나쁘지 않다. 단가가 좋은 점심, 저녁시간 2시간씩 하면 평일 5일 Full 배송 시 20시간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가다.

지역마다 다르다는 이놈의 단가는 서울 기준으로 다시 따져보자.

평일, 그리고 비가 눈이 내리지 않았고 날씨도 그리 춥지 않은 점심시간 프로모션 진행 시 1건당 4,500원 ~ 7,000원의 배송비를 받는다. 물론 Ai추천배차 기준이다. (추가가 있는 경우 10,000원도 가능하다)

 

 

배차 방식은 기존에 있던 일반배차와 Ai추천배차 방식이 있는데, 가까운 거리의 배차를 받으려면 어쩔 수 없이 Ai추천배차를 해야한다. 단점이라면 연달아 배차를 받을 때 점점 멀어질 수 있으니 선택적으로 받을 필요가 있다. 물론 픽업지가 동일한 경우, 전달지가 같은 방향인 경우에 2건 모두 배차가 가능하여 쉽게 돈을 벌 수 있다. 직장인 주말 알바로 단시간에 수입이 괜찮은 방법이다.

 

처음 배민커넥트를 시작했을때는 자전거로 했으나 가방도 처분하고 날도 추워 자동차로 바꾸려나 유상운송보험 가입이 필수가 되었다. 이래저래 떼는 것이 늘었다는 이야기다. 사고가 나면 보험처리가 안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지만... 쓰읍!

 

결과적으로 직장인 주말 알바로 투잡러가 평일 점심 어플 시작 후 1시간 40분동안 벌어들인 수입은 28,000원이다.

이것도 유턴구간이 없어 한참을 돌아야 했던 전달지와 한참을 걸려 픽업을 갔으나 그제서야 조리에 시작하는 국밥집의 민폐스러운 방식 때문에 적게 번 셈이다. 심지어 이날 날이 좋아 프로모션이 낮은 금액이었고, 주말의 경우에는 노는 사람이 많아 최대 건당 13,500원까지 받는 배송건도 있다고 하니.. 겨울만큼은 정말정말 투잡러에겐 쏠쏠한 직장인 주말 알바 자리다.

 

물론 배송수단인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가 있어야한다는 점과 생각보다 배송시간이 촉박하게 주는 Ai추천배차를 잘 사용해야한다는 점은 감안을 하자!

 

✔ 여기서 잠깐! 신규가입의 경우 첫 배달 시 2만원의 친구추천 적립금을 준다. (물론 추천 받은 사람도 받는다.)

✔ 그냥 가입하면 3~4건을 더 해야 받는 2만원, 추천인 코드에 [ bc0104 ] 를 쓰고 배송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