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10 오류 :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해결방법

IT+

by Editor 2020. 4. 20. 22:57

본문

반응형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PC를 사용하보면 여러가지 오류와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오류가 정확히 어디에서 발생하는 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해결방법 또한 알 수 없죠.

가장 간단한 방법은 PC 포맷이겠으나 다시 설치하는게 귀찮습니다.

그 다음으로 간편한 것은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인데 , 대부분의 오류 팝업의 창 이름을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더 쉬운 방법은 수리기사를 부르거나 PC를 새로 사는 것이지만 돈X랄이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이번에는 집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오류인데 최근 사무실 PC에서 생기는 오류에 대한 소식입니다.

 

 

바로 이 팝업입니다.

 

Windows 보안경보 알림 중 하나로, 본 내용은 [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 입니다. 1회성에 그치는 알림이라면 그냥 허용이든 취소든 하면 되지만 여기서 보이는 173940000000000000000~000 의 일부 기능을 .. 이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 숫자가 바뀌어서 수시로 발생합니다.

 

 

이 화면이 뜨는 경우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높은 확률로 해당 팝업경고 뜨고 있습니다.

혹시나 몰라 멀웨어제로를 통해 브라우저에 심어져있을지 모르는 악성코드를 제거를 해봤습니다만 .. 한동안 안뜨다가 다시 뜨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 제어판 > Window Defender 방화벽 > 허용되는 앱

 

에 들어가서 보면 다음과 같이 이미 여러차례 알림을 받아 어쩔때는 허용, 어쩔때는 취소를 진행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라는 안내가 계속 뜰 것이라는 것을 이 사진을 통해 예상할 수 있기에 귀찮고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해결방법을 찾아봅니다.

 

우선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가 윈도우10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입니다.

자동업데이트를 진행해야하지만 사무실 PC는 현재 업데이트가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처음에 세팅한 것도 아니고 와서 있는거 쓰다보니 .. 업데이트를 조직에서 관리한다고 뜨네요?

 

(* 조직이 그 조직이 아니었나봅니다 ㅋㅋ 내일 출근해서 해당 부분 다시 세팅을 해야겠네요)

 

 

그렇다면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에 나오는 경로는 과연 존재하는 것일까? 자세히 살펴봤으나 존재하지 않는 경로로 도대체 무슨 이유 때문에 발생하는지 모르겠더군요.

 

그렇다면 추리를 해봅니다.

 

Q. 악성프로그램이 있나? - 이미 멀웨어제로나 다른것들로 검수 완료

Q. 브라우저로 방문한 사이트가 문제인가? - 해외사이트는 집에서 더 많이 들어가는데?

Q. 문제될만한 프로그램이 있나? - 집에도 안쓰는 토렌트는 똑같이 있는데 집은 안뜬다.

 

일단 안좋게 사용하는건 집 PC가 더한데 사무실만 이러한 보안경보가 뜨는건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여러가지 설정 중 Windows Defender 와 관련된 기능을 하나 변경해볼까 한다.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해당 기능에 들어가보면 Windows Defender 가 적혀있는 하나의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이 체크되어있지 않은 상태이기에 체크한 후 확인을 진행하였고, 재부팅을 해야하는 상황까지 왔네요.

재부팅 이후에 바로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은 사실 좀 더 지켜봐야합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보안경보도 매번 뜨는 것은 아니었으니까 말이죠.

 

인터넷을 통해 알아본 바로는 Application GuardExplorer 나 Edge 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브라우저에서 좀 더 강화된 자체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 설명은 되어있으나 안 써본 기능에 해당 브라우저를 정부기관 보안로그인 진행 이외에는 아예 쓰지도 않아서 잘 모르겠다 ㅋㅋㅋ

 

더 당황스러운 것은 ..

 

 

집에서는 이 기능이 장치 구성에서 지원되지 않는다는 안내와 함께 비활성화 상태라는 점이다.... 하하하;;;;

 

재부팅 된 사무실 PC에서 또 안뜨면 좋겠으나, 만일 또 뜬다면 조직이 관리하는 이상한 상태부터 해결하고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해봐야겠다.

 

 

끗!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