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2019 BEST NINE : 작년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나인 포스트는?

Issue

by Editor 2020. 1. 1. 02:01

본문

반응형





인스타그램 2019 BEST 9



이번 글은 지급히 개인적이네요.

물론 이전까지 작성되었던 글들도 개인적이었죠. 2019년 12월 31일, 그러니까 몇시간 전에 반짝 관심을 받았던 사이트가 있어요. 그곳의 이름은 INSTAGRAM BEST NINE 이라는 곳이죠. 주 목적은 계정에서 한 해동안 가장 인기가 좋았던 피드 9개를 모아서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예요.





그닥 인기있는 인스타 계정도 아니기 때문에 실상 개인소장용으로 저도 해봤죠.

실검에 이슈가 되었을 당시에는 조회를 하는데 10분이 훨씬 넘게 걸렸으나, 이후에는 한적하니 빠른 조회가 가능했죠. 지금은 아마 5분 내로 많은 피드를 올린 경우에도 다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아마도 대부분이 개인소장용으로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 이라는 것을 해보지 않을까 싶어요. 연예인이라 인플루언서, 셀럽의 경우는 다른 사람이 해보기도 하겠죠. 그런 계정도 워낙 다양한 글들이 다 인기가 있어서 박빙이겠죠? 개인의 경우에는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했느냐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죠.


* 남자가 운영하고, 아이와 관련된 사진은 그다지 인기는 없는것 같네요 ㅎ





2019년 한 해동안 인스타그램 Best 9 을 통해서 집계된 결과를 보면, 총 105개의 포스트를 기록했고, 1,537개의 좋아요를 받았네요. 포스트 하나당 대충 15개의 좋아요를 받은 셈이네요. 확실히 올라온 베스트나인의 사진들을 보면 여행, 이슈가 포함된 것들이었어요. 사진이 좋아서라기보단 관련도와 해시태그의 영향이 아닐까 싶어요.


#배민커넥트 #오늘도커넥트 #목란 #파타야 #몽슈슈 등등의 영향이 아닐까...


블로그는 이래저래 많은 경험을 해봤다지만 SNS, 특히나 인스타그램은 아직도 어렵네요. 처음 SNS 접근을 트위터로 시작해서 그런걸지도... 어찌되었든 테스트는 잘 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