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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설치 어떻게 해야 수익이 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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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ditor 2019. 12. 9.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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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설치 방법



네이버가 아닌 다음을 기반으로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광고수익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떤 스킨을 쓰고 어떤 글을 쓰느냐에 따라서도 매일 벌어가는 수익의 차1이가 있어요.

이것을 정확하게 캐치하고 딱 알맞게 설치해둔다면 보다 수월하게 돈을 벌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생각보다 낮은 수익률에 실망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나게 설치하기




우선 기존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세팅이 되어있는 설정들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수익률이 낮다면 교체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죠. 이때는 꼭 방문자수만 비교해서는 안되고 어떤 연령대의 방문자가 찾을지에 대해서도 비교해 볼 필요가 있죠. 어렵죠? 어떤 글이 블로그에서 잘 나가는지를 잘 살펴보세요.


기본적으로 요즘은 PC기반은 크게 매리트가 없어요. 블로그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모바일의 비중이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일부의 경우는 PC검색량이 높기도 하죠. 이 차이는 어떤 것을 검색하냐에 차이이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를 보다 자세히 알아봐야합니다.



애드센스 자동 or 수동 어떤게 좋을까?




구글 애드센스 설정을 보면 기본적으로는 자동 설치로 이뤄져있어요. 올라오는 광고와 클릭율, 그리고 본문의 길이에 따라서 알아서 배치를 해주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죠. 하지만 이것이 꼭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어요. 이유는 역시나 지나치게 많은 광고가 이탈율을 만들기 때문이죠.


블로그 방문자수가 많다고 꼭 광고 수익이 높을까요? 평균적으로는 그렇긴 하지만 어떤 글을 쓰느냐, 어디에 광고가 배치되어있느냐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요. 특히 이탈율이 98% 이상인 연예인, 실시간검색어와 같은 휘발성 컨텐츠는 광고를 누르기까지 걸리는 시간보다 창을 다는 시간이 더 빠르기 때문에 오히려 방문자수 대비 효율이 낮다고 할 수 있죠.


* 물론 많이 유입되면 확률이 낮아도 클릭수로 압도할 수는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동 설치 후 일간 체크하기



자동광고는 확실히 내가 무언가 세팅을 한다는 느낌보단 그냥 올라오는 광고를 보고 수익이 나면 지급신청만 하는 것이죠.

하지만 수동광고의 경우 원하는 곳에 원하는 형태로 광고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수정하고 그것에 따른 수익 변화도 쉽게 체크를 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은 누적되고, 누적된 글로 인하여 방문자수가 차곡차곡 늘어야하지만 대부분이 시즌성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이기에 방문자수가 일정 수준에서 동결되는 것을 느끼죠.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배치가 매우 중요한 것이에요. 다양한 글을 소개하고 그게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충성도 있는 구독자가 된다면 좋겠으나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구독자의 방식이 까다로워 검색유입을 기대해야하는 상황이라는 점도 감안해야죠.






가급적이면 일일 애드센스 수익변화를 확인하는게 좋아요.

그래야만 상황에 따라서 빠른 대처가 가능하죠. 자동광고와 광고설치를 하다보면 신규업데이트에 대한 자동반영 항목이 있는데 이것을 체크해뒀을시 내가 원치 않던 광고 유형이 노출되고, 이로 인해 방문자의 이탈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야겠죠.


애드센스 수동광고(광고 단위 기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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