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전거 배민커넥트 후기 : 퇴근 후 투잡으로 하실분은 미리 보세요.

LIFE

by Editor 2019. 11. 13. 01:51

본문

반응형

 

배민커넥트 자전거 후기


먹고 살기 참 어려워진 시기입니다. 월급은 안오르는데 나가는 고정지출은 점점 늘어만 가죠.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투잡, 쓰리잡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겠죠. 여기서 다양한 업종이 있겠으나 대부분 시간적인 제한사항이 있어 퇴근 후 할 수 있는 배달, 대리, 편의점 알바 등 파트타임을 할 수 있는 것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배민커넥트도 역시 이러한 영향을 받아 사람들의 관심을 작년부터 받아왔죠.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알아둬야하는 점들이 있습니다. 무조건 꿀알바라고 판단하기에는 애로사항들이 있으며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꿀이 되기도 하고 피로누적으로 인해 본업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죠.

 

 

■ 우선 여러분 자전거 배민커넥트를 하기 위해 알아봤고 진행할 의사 있다고 한다면, 신청할때 꼭 추천인을 써주세요. 평소에는 5,000원이 나오나 현재 추천인 등록 시현재의 경우 10,000원의 지원금이 나오고 있습니다. [ 추천인 bc0104 ]

 

 

퇴근후 투잡을 위해 배민커넥트 자전거 후기를 보시는 여러분이라면 아마도 자전거가 있는 경우겠죠.

현재는 2019년과 달리 자동차, 오토바이,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도보 등 배달을 위해 할 수 있는 이동수단이 확장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할거라는 생각을 하시겠죠? 하지만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시간제 보험이 적용되면서 생각보다 느슨하게 일을 하면 이것저것 다 떼고 나면 실제 손에 쥐어지는 돈이 크지 않습니다.

 

2019년 배민커넥트의 경우 기본배송비에 프로모션이 붙어 그래도 좋은 투잡 수입이 되었습니다만, 현재의 경우에는 프로모션이 빠진 상태라 그때만큼의 수익을 벌기란 꽤나 어렵습니다. 다만 '저녁에 가볍게 운동 겸 돈벌기' 라는 의미로 시작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죠. 물론 과거에 비해 코로나로 인하여 배달의 양이 늘었기 때문에 콜이 뜨지 않아 하염없이 대기만 해야하는 경우가 줄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처음에는 3만원의 보증금을 내고 가방과 모자를 대여하는 형태였다면 2020년 5월 현재의 경우 대여가 아닌 구매의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때문에 중간에 그만 두더라도 반납을 하지 않아도 되며, 대신 반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 역시나 이에 해당되며, 대여형태였을 시기에 이용했다가 지금은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감가삼각비를 계산하여 보증금 반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자전거 후기를 보시면 교육을 받는다는 내용을 많이 보실텐데요. 여기서 꼭! 라임색 헬멧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게에서 배민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인데 실제 현장에서 보면 대부분 개인 헬멧을 착용합니다. 이유는 해당 장구류가 꽤나 무겁고 불편하기 때문이죠.. 안전을 위한 장구류인데 불편함이 있다면 오히려 안좋기 때문에 대부분 개인용품을 사용하는데 이를 제재한다고 하나 실제로 제재를 받은 경우를 본 적이 없네요 ㅎ

 

 

투잡으로 배민커넥트 자전거를 알아보신다면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도보,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마다 제한된 조건값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뜨는 콜의 수가 크게 차이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배달 서비스는 오토바이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오토바이의 경우 왠만한 거리는 전부 오픈되지만 자전거의 경우 2km 내 배달만 오픈이 됩니다. 이유는 배달을 하는 시간 때문이겠죠. 배민커넥트 후기를 보시면 돈을 많이 버시는 분들은 대부분 오토바이입니다.

 

두번째로는 전기자건거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지역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주 활동지역에 언덕이 많다면.. 안 하는게 좋습니다. 평지 기준으로 해야 그나마 효율성이 나오며 생각보다 배달 시간이 촉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버는 돈 보다 몸이 상하는게 빠를 수 있습니다. 전동의 경우 내 다리 힘이 아닌 전기의 힘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이런 부담은 적죠. 

 

세번째로는 일반 음식점 배달이냐, 아니면 B마트 배달이냐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두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B마트의 경우 해당 지역에 지점이 있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하고 싶어도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 현재 동시배차건수가 2개로 제한되고 있는 상태를 기준으로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음식점배달 : 동시배차 잡기 어려움 / 조리시간 대기가 김 / 음식점이 밀집되어있지 않은 지역이 많음

- B마트배달 : 지점에서 대기하여 2건 동시배차를 하기 쉬움 / 조리시간이 없거나 적음 / 한 지점에서만 대기하면 됨

 

이렇게만 보자면 음식점보다 B마트가 더 좋아보이지만, 실제 B마트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많아 경쟁이 있을 수 있으며, 배달하고 돌아오는 길에는 빈손으로 와야한다는 단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음식점은 돌아오는 길에도 가까운데 콜이 있으면 잡으면 되는데요.. 

 

 

배민커넥트 후기를 보며 투잡으로서 괜찮을지를 생각해본다면, 특별한 조건 없이 시간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하시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이것만으로 본업만큼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시간투자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또한 6월을 기준으로 자전거 배민커넥트, 오토바이, 자동차 모두 1주일에 20시간으로 가능시간이 제한됩니다. 이는 배민커넥트 이전에 비정규직, 계약직으로 되어있는 배민라이더스의 수익을 일정 보장해주는 취지인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20시간이라면 퇴근 후 야식타임이나 저녁타임에 2~3시간씩 평일 15시간정도에 주말 5~10시간정도로 생각을 해보면 되겠네요. 실제로 동네에 따라 다르나 번화가나 음식점이 몰려있는 지역이 아니라면 실제 대기 없이 배달을 열심히 할 수 있는 것은 점심, 저녁시간대뿐입니다. 때문에 용돈을 벌기 위해서 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일거리가 없어져서 돈을 더 벌어야한다면, 지금 오토바이건 전동킥보드건 자전거 배민커넥트 후기 보시고 바로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으니까요.. 다만 사고 나지 않도록 꼭 주의하세요

 

 

▶ 자전거 배민커넥트 신청페이지 (신청할때 추천인 bc0104 쓰시면 좋아요 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