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도입사자인데 어떻게 해야하죠? "
친절한 담당자가 사무실에 있다면,
이런 문제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까칠한 상급자에게 제출해야한다면?
그런 경우에는 스스로 알아내야하죠.
일반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1월부터 12월까지의 사용내역을 조회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일괄적으로 다운받죠.
[ 한번에 내려받기 / 인쇄하기 ]
하지만 중도입사자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다릅니다.
만약 이렇게 한번에 다운 받았다면,
회사 담당자에게서 세부내역서를 뽑아달라하죠.
연말정산도 어려운데 세부내역서는... 어디???
모르기에 검색하시는 것 아닐까요?
그래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립니다.
1. 입사한 월부터 체크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보시면
처리해야할 귀속년도를 선택하고,
우측에 1~12월이 있습니다.
최종근무지의 입사일을 기준으로 체크해주세요.
중도퇴사자의 경우도 비슷하지만,
이 경우에는 5월에 별도로 신청해야하죠.
2. 항목별 하단 인쇄
년도와 월을 체크했다면 다음은 항목이죠.
"난 기부를 하지 않았으니 안 누를래"
상관없습니다. 0원이면 어차피 안뽑혀요.
중도입사자 연말정산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항목별로 뽑아달라고도 합니다.
사실 일반적으로는 근무월만 체크하여
한번에 인쇄하기를 해도 되는데 말이죠.
그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3. 중도퇴사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중도입사자 연말정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도퇴사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직전 근무지의 내역인데,
퇴사를 하면 바로 끊어주는 것이 당연함에도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퇴사일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과 떨어져
직전근무지에서 신고를 한 경우라면,
홈텍스에서 스스로 출력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연락을 하셔야합니다.
참고로 안해주면 안되는 것이니 당당해지세요.
2018/11/10 - [K N O W H O W ,/오프라인] - 퇴사 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초간단!
중도입사자 연말정산이 꼭 어려운것은 아니죠?
계속근로와의 차이점이라면,
1월부터 12월까지 현 근무지에서 쭉 다니지 않았다는 점!
이것만 커버하면 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쉽게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월선택 ]
[ 직전 근무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
이 두개만 준비해서 제출 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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