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 한국 vs 이란 경기중계와 출전선수명단

Issue

by Editor 2019. 6. 11. 16:35

본문

반응형





[ 한국 vs 이란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



축구는 한국의 대표적인 인기 스포츠 중 하나에요.

거기에 좋은 성적, 또는 도드라지는 선수가 있다면 더더욱 관심을 받는 종목이기도 하죠.

리그 내 팀의 경우라면 선호하는 팀의 경기에 관심을 갖지만 국가대항이라면 대다수가 관심을 갖게되고, 경기중계를 보던 보지 않던 한번쯤은 누구와 경기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어요.


11일 저녁 8시 한국 대 이란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리죠.

현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경기는 U-20 월드컵 4강전이지만, 20세 이상의 국가대표 출전선수들이 참가하는 경기 역시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이는 팀 전체의 영향이라기보단 오히려 '손흥민' 한 선수에 대한 관심도가 만들어낸 현상이 아닐까 싶어요.






현재까지 국가대표 팀이 최근 치른 경기는 3승 0무 0패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지만, 정작 상대팀인 이란과의 경기는 최근 10년간 한번도 이기지 못했던 전적으로 다소 불안한 기미가 있죠. 이 부분에 물오른 손흥민에게 거는 기대가 크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최근까지 경기에서 유효슈팅이나 공격 횟수에 대한 불안함은 오래전부터 이어져온 한국 축구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죠.

그런 점들이 해외파 선수들에게 기대를 거는 것이기도 하고요.


특이한 점은 이번 한국 이란 국가대표 평가전은 지상파에선 KBS2 에서만 경기중계를 한다는 사실입니다.

월드컵과 친선경기인 평가전이 가지는 상징성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다소 의아스럽네요.





아직까지 평가전 출전선수명단이 오픈되지 않은 시점입니다만, 대다수가 지난 호주와의 경기와 거의 동일한 엔트리로 진행될 것이라는 것이 지배적입니다. 아직까지는 국가대표에서 선발로 내보낼 수 있는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져있지 않다고 보는게 맞겠죠?

국내 리그와 해외 리그가 가지는 인식과 선수들의 역량의 차이, 그리고 파벌 등의 고질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아직까지도 정해진 선수들만으로 모든 경기를 소화해야하는 부분이 무척이나 안타깝습니다. 이런 문제를 줄이기 위해 외국인 감독을 영입하는 것이긴 하지만 조금만 성적이 부진하면 감독교체설이 언급되는 국가대표팀에서 얼마나 큰 입김을 작용할지는....





한국 이란 평가전이라는 점인만큼 무조건 이겨야한다는 목적만을 생각하기보단,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평가전에서 시도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도 해봅니다. 물론 이렇게 시도했다가 죽쓰면 감독이 짤리는게 참... U-20 월드컵 경기처럼 새벽에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보니 부담없이 시청이 가능할것 같네요.


▶ TV : KBS2

▶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 / POOQ


한창 물오른 손흥민을 앞세운 축구도 좋습니다만, 어떤 선수가 받춰져야 더 좋은 경기내용이 나올지를 테스트 해봤으면 좋겠네요.

비록 작은 실패가 있을지언정 말이죠. 그게 다음 월드컵에 더 좋은 과정 아닐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