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수교 서울 푸드 페스티벌 오실 때 주의할 점

Issue

by Editor 2019. 6. 4. 19:46

본문

반응형





[ 잠수교 서울 푸드 페스티벌 ]



6월 1일부터 9일까지 서울푸드페스티벌이 열려요.

날짜를 살펴보면 이미... 시작됐네요? 그런데 잠수교에서 열리는 것은 8일부터인데 왜 그런것일까요?

자전거를 타거나 한강을 피크닉 장소로 찾는 분들이 보신 서울푸드페스티벌 현수막은 전체 행사이고 잠수교에서 열리는 것은 그 일부에요.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실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작년도에 열렸던 동일한 행사의 후기에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유명 셰프들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홍보하던 페스티벌의 내용과는 달리 실제 잠수교에서는 극히 일부 부스만을 셰프 또는 유명 먹거리가 자리하고, 나머지는 대부분 나라별 푸드와 다른 축제에서도 쉽게 볼 수 있고, 반포대교 남단에 늘 있던 푸드트럭들이 위로 올라온 것이죠.




실제로 위와 같은 오너셰프를 만나보려면 6월 1일부터 열리는 서울푸드페스티벌 행사장에 가셔야하는데요.

이는 소공동 롯데 크리스탈볼룸 / 워커힐 비스타홀 / 마켓오 도곡점 / 제주 신라 HALLA 3홀 / 워커힐 애스톤하우스 / 더 플라자 / 스와니예 / 서울 신라 콘티넨탈 / 시그니엘서울 스테이 / 시그니엘 비채나 / 모수 / 영주 한국 국제조리고 에 방문해야합니다.


'서울' 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는 페스티벌인데 왜 제주 신라에서 행사를 하는건지에 대해선 사실 의문입니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것이었다면 아마도 이런 일이 없겠으나 주최가 TV조선와 서울시가 함께 하나 주로 TV조선이 담당하는듯 합니다.





잠수교 서울 푸드 페스티벌에서는 '피크닉 온더 브리지' 라는 행사명으로 일부 행사가 진행되며, 공연이나 푸드트럭들이 메인이 될 듯 합니다.

유명 먹방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여 방송을 진행한다고 하는데... 그것을 보려면 잠수교를 찾아가시는 것이 맞긴 하죠.

또한 유명 셰프로는 '피자욜로' 레나토 보스코의 피자를 맛볼 수 있으나 사람이 몰리면... 글쎄요?





페스티벌 준비로 이미 반포대교와 잠수교를 이용하시는 차량에게 안내표지만을 비치하였습니다.

6월 7일부터 행사 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금요일 저녁 10시부터는 잠수교로 차량통행이 전면 금지되죠. 물론 자전거 도로 이용은 관계 없습니다.

그리고 6월 9일 오전 8시까지 차량통행이 불가능 합니다. 이와 별개로 6월 9일에는 자전거 대행진이 열려 일요일 오전까지는 이용이 불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잠수교 북단은 남단과 달리 진입로가 깊숙히 있어 네비만 믿고 잘못 온 경우에는 우측의 도로를 이용해 조금만 내려오면 유턴이 가능하며, 유턴 후 다시 돌아가면 반포대교 진입 이전에 다시 유턴을 하여 반포대교로 가시면 됩니다.





왜 잠수교에서 하나?


잠수교와 인접한 반포한강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만큼 서울 푸드 페스티벌에 대해 알지 못해도 자연적으로 찾아올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죠. 푸드트럭도 이쪽을 중심으로 이동될 수 있어 피크닉을 즐김과 동시에 무언가 먹으려면 잠수교로 올라와야 할지도 모르고요.


얼마나 재미있을지, 얼마나 알찬 구성일지는 모릅니다.

다만 지난해 페스티벌이 대체적으로 평이 안좋았던것을 기억해보면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