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위치 및 가는방법과 구매한도

Issue

by Editor 2019. 5. 31. 15:12

본문

반응형





[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여행 자체가 즐거워서 좋기도 하지만, 일부에겐 면세점 이용의 찬스가 있어 두배로 좋아요.

아니... 일부가 아니라 거의 대다수라고 해야할까요?

물론 모든 제품이 면세점에서 구매하는게 꼭 엄청나게 싼 것만은 아니에요. 또한 구매한도도 있죠.

일반적으로는 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부피도 그렇고 가격 할인폭도 준수할 편이니까요.


그런데 단점이라면 출국장에 면세점이 있기 때문에 들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을 안고 있어요.

시내 면세점의 경우 이보다는 조금 나은 편이지만 결국에는 여행동안 면세품에 대한 부담이 늘 안고 살아야하죠.

그렇기에 5월 31일 오늘부터 시범운행되는 인천공항의 입국장 면세점에 대한 기대감이 큰 편이에요.





참고로 저희도 여름휴가를 올해는 가족끼리 첫 해외여행을 가거든요.

저야... 특별히 살게 없을 것 같은데 아마도 와이프가 면세점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니지 않을까...

아이의 로션류와 와이프의 화장품이 주 구매품목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우선 시범운영이기 때문에 완벽함을 갖추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람들이 몰려 다소 복잡할 수도 있어요.

특히나 저희는 저녁 8시 출국하고 아침 9시에 귀국을 하니까... 흠.......

어찌되었든 기회가 된다면 이용해보도록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입국장 면세점의 경우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두군데에 있어요.

비행기에서 내려서 수화물을 챙기러 수화물수취대로 이동하면 이 근처에 있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위치로는 제1여객터미널에 내리게 되면 1층 6, 7, 16, 17번 수하물수취대 근처로 가시면 됩니다. 1여객터미널은 SM면세점이 운영되요.

만약 제2여객터미널로 내리게 되면 엔타스면세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제2여객터미널 1층 6번 수하물수취대 인근에 면세점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시범운영이라는 점 때문에 입점되어있는 브랜드가 많지 않아요.

특히나 명품브랜드의 경우 전체가 입점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향수, 화장품, 식품, 전자제품, 패션잡화가 있을듯 해요.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은 24시간 운영이 되고 1인당 $600 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환율 계산해보면 대략 71만원정도?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내가 면세점에서 구입하고 싶었던 것이 현재 있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입국장 면세점에 있다면 여행 중에 신경써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그냥 들어오는 길에 사는 것을 권해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