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은 4인가구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된다.
서울을 기준으로 하자면 100만원이지만 경기도의 경우 이미 땡겨서 지급받았던 것이 있기에 여기에 자치단체 부담금이 빠져 더 적은 금액을 받기도 한다. 뭐..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미 조회를 해봤을때 나온 금액이.. 이번에 받을 금액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늘은 금액에 대한 이야기보단 정확히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 마스크와 동일하게 5부제 시행
■ 특수카드를 제외한 체크카드, 신용카드 신청 가능
■ 세대주가 신청 가능하고, 세대주 본인명의 카드여야만 가능
이 3가지가 기본적이다. 만약 이것 중 어려운 경우가 있다면 조금더 기다렸다가 오프라인으로 주민센터에서 상품권 형태로 받는 것도 가능은 하다. 또한 알아둬야하는 것은 5월 1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5월 13일부터 지급되는데 8월 31일까지 못쓰면 나머지는 기부형태로 국고로 변경되어 더 이상 쓸 수 없다.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할 시 5월 11일부터 [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앱, 우리은행 홈페이지와 앱, 비씨카드 홈페이지 ] 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지점에서 하는 오프라인은 5월 18일부터다.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꼭 챙겨둬야 5월 11일부터 우리카드로 신청이 가능하다.
주의해야할 점은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100만원을 받았을때, 이것이 사용가능한 매장인지를 매장에 물어보면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일단 결제를 해봐야하는데 안 되는경우 불필요한 지출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가급적 결제가 안되면 잔액 부족으로 뜨는 체크카드로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신용카드 뿐이 없다면 전월실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꼭 우리카드가 아니더라도 다른 카드사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진행하면 되겠다.
이유는 이 지원금도 전월실적에 포함된다고 한다.
여러분이 세대주라면 아마 본인 명의의 카드사에서 문자가 왔을것이다.
그 중에 고르면 된다. 어차피 나오는 지원금은 100만원으로 정해져 있고 카드사마다 추가로 주는것은 없다. 단지 사용하기 편한 주카드인지, 아니면 전월실적으로 얻는 혜택이 많다면 그게 최고 아닐까?
* 법인카드 / 선불카드 / 가족카드 / CMA체크카드 / 하이패스카드 / 유가보조금카드 / 아이행복카드 / 인증카드 / 복지카드 는 안된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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