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운영 TIP : 방문자수 올리는 키워드 찾는 사이트 🔑

Blog

by Editor 2023. 9. 24. 01:08

본문

반응형

💡 꾸준한 블로그 글을 쓰는 이유는 방문자수 늘리기

💡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은 유입키워드 찾기

💡 키워드 찾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

 

하나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정보, 또는 리뷰를 바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글을 적는게 제일 좋을까?" 또는 "이 글에 제일 좋은 제목은 무엇일까?" 에 대한 고민을 합니다.

이유는 앞서 말했듯 더 많은 사람이 방문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죠.

방문자가 늘어난다는 것은 어떤 방향으로라도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가 과연 방문자수(유입량)을 늘리는 키워드일까요?

일반적으로 유입자 비중이 높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키워드도구를 통해 찾아보기는 하지만, 이것은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최근 30일간의 검색량에 대한 결과치만 볼 수 있습니다. 전환율도 있기는 하지만 해당 부분은 블로그 영역이 아닌 키워드광고영역에 해당하므로 실제는 조회수만 참고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른 사이트들을 둘러볼까 합니다.

 

1. 블랙키위 :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해당 사이트는 네이버와 구글에서의 키워드 조회수, 예상 조회수, 블로그글의 발행량. 연관키워드를 나열해줍니다.

생각보다 깔끔한 편이라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뭐... 무작정 이 키워드가 최고다! 이런 것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자신이 작성할 컨텐츠의 키워드를 조회했을때 좀 더 유입을 잘 잡을 수 있는 연관키워드를 찾아내는데 유용하겠습니다.

 

2. 마피아넷 : https://www.ma-pia.net/keyword/keyword.php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기 - 마피아넷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기

www.ma-pia.net

해당 사이트는 네이버광고 키워드도구와 거의 유사하네요. 탭으로 검색수, 연관검색어가 따로 나온 것의 차이가 있으나 앞선 사이트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만약 1,2번 중 어떤 것을 사용하겠냐 물어본다면 개인적으로는 한눈에 볼 수 있는 1번(블랙키위)를 택할 것 같습니다.

 

3. 키자드 : https://keyzard.org/

 

키자드 - keyzard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정보도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한 화면에 네이버, 구글의 키워드 검색량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광고가 조금 거슬리기는 하지만 연관검색어, 자동완성키워드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위 사이트들과 차별점이 있습니다.

 

 

뭐.... 3가지 사이트 모두 블로그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 지금 이 시기에 어떤 키워드를 쓰면 좋을까에 대한 첫번째 질문을 해결해주지는 못합니다. 어떤 주제를 해야할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선택/결정 해야하는 것이죠.

그런데 그것 아시나요? 키워드만 보고 열심히 키워드 사냥꾼이 되는 경우 단기적으로 유입량이 늘어날 순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전문성이 없거나 단발성 글이라 구독자(재방문자)가 늘지 않아 큰 성장을 이루지 못하죠.

 

알아도 좋은 방법을 택하지 못하는 것도... 어쩔수 없지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