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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입사자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렇게 출력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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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ditor 2019. 1. 15.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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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도입사자인데 어떻게 해야하죠? "



친절한 담당자가 사무실에 있다면,

이런 문제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까칠한 상급자에게 제출해야한다면?

그런 경우에는 스스로 알아내야하죠.


일반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1월부터 12월까지의 사용내역을 조회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일괄적으로 다운받죠.


[ 한번에 내려받기 / 인쇄하기 ] 





하지만 중도입사자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다릅니다.


만약 이렇게 한번에 다운 받았다면,

회사 담당자에게서 세부내역서를 뽑아달라하죠.

연말정산도 어려운데 세부내역서는... 어디???


모르기에 검색하시는 것 아닐까요?

그래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립니다.



1. 입사한 월부터 체크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보시면

처리해야할 귀속년도를 선택하고,

우측에 1~12월이 있습니다.


최종근무지의 입사일을 기준으로 체크해주세요.

중도퇴사자의 경우도 비슷하지만,

이 경우에는 5월에 별도로 신청해야하죠.



2. 항목별 하단 인쇄





년도와 월을 체크했다면 다음은 항목이죠.


"난 기부를 하지 않았으니 안 누를래"

상관없습니다. 0원이면 어차피 안뽑혀요.


중도입사자 연말정산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항목별로 뽑아달라고도 합니다.

사실 일반적으로는 근무월만 체크하여

한번에 인쇄하기를 해도 되는데 말이죠.

그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3. 중도퇴사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중도입사자 연말정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도퇴사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직전 근무지의 내역인데,

퇴사를 하면 바로 끊어주는 것이 당연함에도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퇴사일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과 떨어져

직전근무지에서 신고를 한 경우라면,

홈텍스에서 스스로 출력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연락을 하셔야합니다.


참고로 안해주면 안되는 것이니 당당해지세요.


2018/11/10 - [K N O W H O W ,/오프라인] - 퇴사 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초간단!





중도입사자 연말정산이 꼭 어려운것은 아니죠?

계속근로와의 차이점이라면,

1월부터 12월까지 현 근무지에서 쭉 다니지 않았다는 점!

이것만 커버하면 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쉽게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월선택 ]

[ 직전 근무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


이 두개만 준비해서 제출 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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